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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거래소에서 사이버 민원을 접수합니다.
한국거래소는 고객 여러분의 불편 및 건의·요청사항을 신속, 공정, 친절,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
민원 접수방법

방문, 우편, 전신, 팩스, 컴퓨터통신

  • 민원인의 의사표시 서류 증명이 불필요한 경우 구술 또는 전화 신청 가능

민원 접수처

각 사업본부 민원담당

  • 경영지원본부(1577-0088)
  • 유가증권시장본부(02-3774-4514)
  • 코스닥시장본부(02-3774-9621)
  • 파생상품시장본부(051-662-2616)
  • 청산결제본부(051-662-2722)
  • 시장감시본부(02-3774-4373)
  • 미래사업본부(051-662-2342)

민원 처리기한

민원 처리기한
종 류 내 용 처리기한
이의신청, 진정, 건의 또는 질의
  • 거래소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및 진정
  • 제도 및 규정에 대한 건의 또는 질의
7일
  • 제증명의 경우 공시제출시스템(상장증명서), 회원업무시스템(손해배상공동기금잔액 증명서, 보증금예탁 증명서, 회원 증명서, 주식소유 증명서) 및 청산결제시스템(거래증거금예탁잔고 증명서)등 관련 시스템을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서류보완, 사실관계 조사 등에 필요한 시간 및 공휴일 등은 처리기한에서 제외되어 실제 소요기간은 다소 연장될 수 있습니다.

민원 불문처리 대상

  • 민원인의 주소, 성명 등 신분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
  •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  • 관련 법령, 판례 등에 비추어 명백하게 받아들일 수 없는 경우
  • 재판 계류 중이거나 수사중인 사항 등의 경우
  • 시장감시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한 사항의 경우
  • 타인을 해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적시하였음이 판명된 경우
  • 민원의 내용이 막연하여 불분명한 경우
  • 정치문제에 관련된 경우
  • 동일인으로부터 동일내용의 민원서류가 3회 이상 계속 접수된 경우
  • 보안에 저촉되는 사항의 경우